Go__blog_case-tosspayments
거점오피스 by FASTFIVE는 국내 1위 오피스 브랜드 패스트파이브의 노하우를 담은 기업형 워크 라운지 솔루션입니다. 오피스 근무의 장점은 살리고 재택근무의 단점은 보완할 수 있으며, 직접 구축 대비 초기 비용을 약 90% 절감할 수 있습니다.
3년 가까이 지속되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삶의 모든 방식이 비대면으로 변화했습니다. 이 중에서도 가장 큰 변화를 맞이해야 했던 곳은 사무실인데요. 지금도 많은 기업들은 재택근무와 함께 원격근무, 분산 근무 등 다양한 유연근무를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토스 페이먼츠’도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패스트파이브 거점오피스를 도입했는데요! 실제 이용하고 있는 임직원분들의 만족도는 어떨까요? 동료들에게 거점오피스 출근을 적극 추천하고 계시다는 최진영님을 만나 이야기를 나눠봤습니다.

안녕하세요, 담당자님. 간단히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토스 페이먼츠에서 프론트 엔드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최진영입니다.

코로나19가 발생된 지도 3년이 넘어가는데요. 팬데믹 이후 토스 페이먼츠 업무 환경에도 변화가 있었을까요?

저희 회사는 완전한 자율 출근 제도가 정착되었습니다. 재택을 할지 말지, 거점오피스에 일을 할지 말지를 직원들이 자율적으로 선택하여 근무할 수 있습니다.

거점오피스로 출근한다고 했을 때, 주변 동료들의 반응은 어땠나요?

임직원 다수가 거점오피스 근무에 대해 궁금해하고 실제 사용하게 된다면 어떤 점들이 좋고, 어떤 점들이 나쁜지에 대한 내용을 궁금해했어요. 아직 이용하지 않은 분들은, 뭐랄까 가봐야겠다는 뚜렷한 계기가 없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거점오피스에서 일해보니 어떠셨나요?

저는 매우 만족합니다. 재택근무의 장점과 본사 사무실에서의 근무의 장점이 모두 합쳐져 있어서 재택에 비해 업무에 집중이 더 잘 되더라고요. 본사보다 출퇴근 시간이 훨씬 짧아져서 편리하기도 하고 내부 시설이 좋아서 사용하기 쾌적해요.
특히, 가장 잘 사용하고 만족하는 공간은 폰부스인데요. 개발 업무 특성상 혼자 하는 업무 외에 다른 분들과 함께 협업하는 경우가 많은데, 주변 이용자들을 신경 쓰지 않고 편안하게 협업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서 좋았어요.

불편한 점은 없으셨을까요?

모바일 출입증을 발급받아서 이용하고 있는데요. 따로 출입 카드를 챙길 필요가 없고 핸드폰은 늘 들고 다니니까 편하다고 생각했는데, 저번에 배터리가 부족해서 좀 불안했던 적이 있어요.

넓은 테이블 좌석, 파티션이 있는 포커스 좌석, 모니터 좌석 등 다양한 스타일의 공간이 있는데요! 주로 어디에서 업무를 하시나요?

저는 개발 업무를 하다 보니 듀얼 모니터가 필수라서 모니터 좌석을 주로 이용합니다. 인기가 많은 좌석이라 출근하면 바로 그쪽으로 가서 가방을 두고 커피를 뽑아오죠. 모니터, 프린터, 커피 머신 등 본사처럼 사무기기가 다 갖춰져 있으니까 업무하는데 불편함이 없습니다. 패스트파이브 지점에 따라 아이맥이 있는 곳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토스 페이먼츠는 작년에 워케이션(일work과 휴가vacation를 합성한 신조어)을 운영한 것으로도 큰 화제가 됐었죠?

네, 남해에서 진행되었는데, 만족도가 거의 99%였다고 들었어요. 다시 하자는 의견도 많구요. 워케이션부터 거점오피스까지 업무 환경이 정말 많이 변화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끝으로 다른 분들께 패스트파이브 거점오피스를 추천하시나요?

실제로 다른 임직원들에게도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있어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재택근무와 본사 출근의 장점을 합친, 저에게는 가장 베스트 사무실이거든요. 집과 가까운 지점으로 출근해서 출퇴근 시간은 줄이고 본사처럼 쾌적한 환경에서 한번 근무해 보시면 저처럼 계속 거점오피스로 출근하시게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임직원들의 재택근무 효율은 떨어지고 사무실 출근도 어려운 상황에서 어떤 근무 방식을 도입해야 할지 고민이신가요?

서울 주요 업무 지구 40개 지점을 보유한 거점오피스 by FASTFIVE와 상담해보세요! 오피스 전담 매니저가 회사 니즈에 딱 맞는 거점오피스 솔루션을 제안해 드립니다.

개인정보 수집 동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한 안내

개인정보의 제공을 거부하실 수 있으시나, 거부하실 경우 상담 및 방문예약에 제한이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목적
– 본인확인, 예약사항 전달, 각종 혜택 안내, 상담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필수]
– 기재하시는 회사명, 담당자 성함, 연락처, 이메일
3. 개인정보의 보유ㆍ이용 기간
– 승인하신 때로부터 2년
닫기
닫기
닫기
닫기
닫기